경제
삼성 브랜드가치 600억달러 돌파…3년 연속 세계 6위
입력 2019-10-17 08:21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삼성 브랜드 가치가 600억달러를 넘어서며 세계 6위에 랭크됐다.
17일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9년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은 지난해와 같은 6위에 오르면서 8년 연속 톱10에 포함됐다.
삼성의 올해 브랜드 가치는 610억9800만달러(약 72조3000억원)로, 지난해(598억9000만달러)보다 2% 늘어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지난 2011년에는 17위였으나 이후 ▲ 2012년 9위(329억달러) ▲ 2013년 8위(396억달러) ▲ 2014년 7위(455억달러) ▲ 2015년 7위(453억달러) ▲ 2016년 7위(518억달러) ▲ 2017년 6위(562억달러) 등에 이어 올해까지 3년째 6위 자리를 지켰다.

아시아 국가의 브랜드 가운데서는 일본 도요타(7위·562억4600만달러)를 제치고 선두를 차지했다.
현대차와 기아차도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올해 현대차는 지난해보다 5% 늘어난 141억5600만달러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하며 36위 자리를 지켰다. 기아차는 7% 감소한 64억2800만달러로 7계단 하락한 78위에 그쳤다.
브랜드 가치 1위는 작년보다 9% 늘어난 2342억4100만달러의 애플이었고, 구글이 8% 증가한 1677억1300만달러로 그 뒤를 이었다. 두 업체는 7년 연속 양강 체제를 구축했다.
아마존(1252억6300만달러)이 무려 24%의 브랜드 가치 상승을 기록하면서 역시 3위를 유지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승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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