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블록체인미디어연합, 10월 21일 출범식 예정
입력 2019-10-15 13:43 

블록체인미디어연합(Blockchain Media Alliance)이 오는 21일 오후 3시 서울 광화문아트홀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새롭게 출범한다고 15일 밝혔다.
한국블록체인뉴스, 토큰포스트, 주간블록체인, 퍼블리시 등 국내외 50개 이상의 블록체인 미디어사와 관계사가 참여하는 이 연합은 '투명한 블록체인 산업을 위한 책임 있는 목소리를 구현'하고, 언론 산업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해 개별 언론사의 재정적 독립성과 가짜 뉴스 퇴출 등 '뉴스의 미래를 선도한다'는 목적이다.
주요 사업과 정책들은 ▲블록체인 정책 공론화 등을 위한 회원사 공동의 목표 추진 ▲블록체인 이슈 선점과 프로젝트 검증 ▲언론산업내 블록체인 기술 도입을 통한 사업성 활성화 방안 논의 ▲사회 모든 분야의 블록체인 기술 접목에 대한 논의 등으로, 신뢰도를 바탕으로 시민참여를 이끌고 블록체인 기술과 산업의 올바른 정보와 뉴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연합은 21일 창립총회에서 회원사들과 시민을 대상으로 구체적인 사업과 비전을 선포하는데, 국내 뿐 아니라 중화권과 북미 지역 등의 여러 미디어사가 회원으로 참여하는 만큼, 콘퍼런스와 어워즈 등 한국이 주도하는 글로벌한 계획도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회원으로 참여하는 블록체인 미디어사와 관계사에 대한 특전으로 ▲전 세계 언론 대상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블록체인 미디어 솔루션 '퍼블리시 소프트' 교육 ▲연합 수익 사업의 공동 참여 등을 제시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진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