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이사 최양하)이 중소기업과 함께 상품을 개발하고 판로 개척을 돕는 '착한상품' 기획전을 연다고 14일 밝혔다.
착한상품은 업계 1위인 한샘이 엄선한 중소기업 70여곳과 공동개발한 프로젝트로 자사 온라인 쇼핑몰인 한샘몰에서 믿을 수 있는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실제 참여 업체 중 한샘이 발굴한 씨엘로는 제품 제작 능력, 품질이 우수해 한샘과 함께 소파, 침대, 식탁, 책상 등 공간별 다양한 상품을 공동 개발했다. 특히 패브릭 느낌의 가죽 소재를 활용한 소파·침대, 확장 식탁 등으로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했다는 평가다.
파세인은 한샘 경력 10년 이상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탄탄한 브랜드로 합리적인 가격의 세라믹 식탁 시리즈를 출시해 높은 호응이 이어졌고 대중적으로 세라믹 식탁이 인기를 모으면서 포털 브랜드 스토어가 검색어 상위권에 오르는 등 인지도가 상승했다.
한샘은 개발과 기획을 거쳐 품질을 강화하고 외부몰로의 유통확대 등 마케팅까지 전폭 지원한다.
이번 콜라보를 기념해 한샘몰에서는 행거와 휴지통, 수납상자와 소파, 욕실용품, 테이블, 소가구 등 가구부터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착한상품들을 특가에 판매한다. 구매시 최대 58%가량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구매 고객 중 포토상품평을 작성한 고객에게는 최대 900 한샘몰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한샘몰 관계자는 "한샘은 우수한 제조역량에도 불구하고 품질과 유통확대 측면에서 아쉬움이 있는 중소기업의 역량 강화와 유통확대, 향후 자체 성장을 지원하며 상생에 앞장서고 있다"며 "이번에 공동 기획한 상품들을 통해 업체의 상품 제조력, 품질력 등이 검증됐고 이를 토대로 업체들은 또 다른 판로 개척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안병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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