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mbn 16시 주요뉴스
입력 2008-12-09 15:41  | 수정 2008-12-09 15:41
▶ 미 전투기 추락…한인 일가족 참변
미군 소속 F-18 전투기가 캘리포니아주 주택가로 추락해 집에 있던 일가족 3명이 사망하고 1명이 실종됐습니다.
모두 한인인 것으로 알려져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 일시 자금난 대기업도 최대한 살린다
정부가 현행 채권금융기관 조정위원회를 확대해 기업 구조조정을 맡기기로 했습니다. 일시적인 자금난을 겪는 대기업도 중소기업과 마찬가지로 적극적인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될 전망입니다.

▶ "공기업, 일률적인 10% 감원 아니다"
공기업 10% 구조조정 방안과 관련해 청와대는 인력을 무조건 10% 감축하는 방식의 획일화된 구조조정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 금융시장 숨고르기…주가·환율 보합
어제 급등세를 보였던 코스피 지수가 오늘은 숨고르기에 들어가며 소폭 하락 마감했습니다. 환율도 보합권으로 마감했습니다.

▶ 올해 집값 하락률 '서울 송파' 최대
올 한해 수도권에서는 집값이 가장 많이 떨어진 곳은 서울시 송파구와 경기도 용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송파구에서는 2년 전보다 집값이 40%까지 빠진 곳도 있습니다.

▶ '기대수명' 남자 76세 여자 82세
작년에 태어난 아이의 기대수명이 남자는 76세, 여자는 82에로 여자가 남자보다 6년 이상 길었습니다. 여자의 경우 10년전 보다 기대수명이 7년 이상 더 늘어났습니다.

▶ 노건평씨 소유 정원토건 압수수색
세종증권 매각 비리 수사가 급물살을 타고 있습니다. 검찰은 노건평 씨가 실소유주인 정원토건 사무실에 대해 압수수색을 벌였습니다.

▶ 대체 공휴일 제도 입법 추진
공휴일이 일요일과 겹치면 그 다음 날 쉬도록 하는 '대체 공휴일제'를 도입하는 법안이 정치권에서 추진되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