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동국제약, 예비 엄마 대상 `맘스 클래스` 후원
입력 2019-10-04 14:57 
동국제약은 지난달 말 서울 양천구 목동에서 예비 엄마들을 대상으로 개최된 '맘스 클래스'를 후원했다. [사진 제공 = 동국제약]

동국제약은 회사의 훙터개선제 '시카케어'와 모기·진드기 기피제 '디펜스벅스'가 지난달 말 서울 양천구 목동에서 '여성 운전자 교실'을 주제로 개최된 임신 및 육아 교실 '맘스 클래스'를 후원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참석한 출산을 앞둔 예비 엄마 150여명은 디펜스벅스 제품을 받았다. 추첨에서 담첨된 예비엄마에게는 시카케어도 증정됐다.
동국제약은 증정된 제품의 올바른 사용 방법과 진드기 매개 질환에 대한 예방 수칙 등을 알리기 위해 정보 책자들도 함께 전달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보고서에 따르면 2017년 초산 산모 중 제왕절개로 분만한 산모의 비율은 48.8%로 거의 절반에 달하는데, 이는 전년 보다 3.5% 증가한 수치"라며 "이번에 지원한 시카케어 제품이 분만시 제왕절개한 산모들의 흉터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카케어는 30건 이상의 임상실험을 통해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의료기기다. 흉터 크기에 맞춰 시트를 적절한 크기로 잘라 사용하면 된다. 하루 1~2회 세척해 건조한 뒤 다시 부착할 수 있고, 내구성이 강해 한 조각으로 2주간 사용할 수 있다. 시트가 닳거나 느슨해지면 새것으로 교체해 사용하면 된다.
디펜스벅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모기뿐만 아니라 '쯔쯔가무시증'을 매개하는 털진드기 기피제로 허가받은 의약외품이다. 후추 식물의 추출물을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WHO(세계보건기구)에서 추천하고 미국 EPA(환경보호청)에서 승인 받은 '이카리딘(Icaridin)'성분이 주성분으로 함유돼 있다. 스프레이 타입의 '디펜스벅스'와 바르는 타입의 '디펜스벅스 롤온' 등 제형을 달리한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들이 약국에서 편리하게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한경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