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글로벌네트웍스, 무인 정육점 `미트박스365` 안테나샵 오픈
입력 2019-10-02 17:36 
2일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무인 정육점 '미트박스365' 개업식에서 서영직 글로벌네트웍스 사장(왼쪽)과 창명(昌明) 신드론 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글로벌네트웍스]

기술 발달과 소비 트렌드 변화로 비대면으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거래하는 언택트(Un+Contact) 마케팅이 뜨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네트웍스는 2일 오후 4시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위치한 무인 정육점 '미트박스365'의 안테나샵(antenna shop)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미트박스365'는 스마트 키오스크 플랫폼으로, 기존의 정육점 사업자는 미트박스365 설치로 인건비 증가 없이 365일 24시간 상품 판매를 할 수 있는 무인 정육점을 운영할 수 있고, 다점포운영도 가능하다. 제휴 할인가로 미트박스 상품을 공급하며, 상권과 고객 특성에 최적화된 다양한 축산 상품 구성 및 컨설팅도 제공한다.
소비자는 미트박스365에서 시간에 구애 없이 믿을 수 있는 신선한 고기를 필요할 때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사용법은 미트박스365 내 진열된 상품 중 구매할 상품을 결정한 후 키오스크 화면에서 상품 선택, 신용카드로 결제 후 픽업함에서 상품을 꺼내면 된다.
미트박스365에는 클라우드 관제 시스템이 탑재돼 있어 키오스크 기능 모니터링과 신선 재고 현황 파악을 할 수 있다. 원격으로 온도 제어 및 판매 가격을 변경할 수도 있다. 글로벌네트웍스는 향후 유통기한 임박, 특정 시간 등 조건별 세일기능도 추가할 계획이다.
서영직 글로벌네트웍스 사장은 "미트박스365는 21세기형 정육점이라고 할 수 있다"면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안테나샵부터 시작해 2020년에는 미트박스 회원 정육점을 대상으로 미트박스365 점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