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롯데닷컴, 종근당건강과 손잡고 유산균 제품 판매
입력 2019-10-01 10:43 
[사진제공 : 롯데쇼핑]

롯데닷컴은 최근 높아지는 유산균의 인기를 고려해 종근당건강과 협약을 맺고 롯데닷컴 단독 구성 상품을 선보인다.
1일 롯데닷컴에 따르면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유산균 상품군을 취급하는 종근당건강의 생유산균골드 뉴 락토핏(3통)을 3통 구입시 30포 추가 증정하고 전 상품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생유산균골드 뉴 락토핏 3통의 가격은 4만1900원이다.
김종혜 롯데e커머스 식품팀장은 "최근 유산균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해당 업체와 업무협약을 맺고 롯데닷컴에서만 만날 수 있는 유산균 상품들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롯데닷컴에 따르면 건강식품 매출 중 유산균 상품군의 매출 신장률을 살펴본 결과 2018년에는 전년 대비 18.6% 신장했던 것에 반해, 2019년(1~8월)에는 전년 대비 23.7%로 꾸준한 신장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한 장건강과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자 두 가지 기능을 모두 가진 건강식품의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또 영유아, 피부 미용, 관절 건강 등 나이대별 맞춤형 유산균 수요로 인한 소비 패턴의 변화도 성장의 주요 요인으로 보인다.

특히 건강을 중요시하는 젊은층들이 늘면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유산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것도 매출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최근 3년간 롯데닷컴에서 유산균 상품군에 대한 20~30대 매출 구성비를 살펴보면 2017년에는 20%에 불과했다. 하지만 2018년에는 3%포인트 증가한 23%였으며, 2019년(1~8월)에는 31%로 2년 전 대비 11%포인트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e커머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건강식품들을 기획해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