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김유진의 이슈컷 #복용 금지 #초상화 #인종 다양성
입력 2019-09-24 10:01  | 수정 2019-09-24 10:38
이슈들을 사진으로 살펴보는 시간, 이슈컷입니다.

첫 번째 이슈 태그는 [#복용 금지]입니다. 최근 동물병원과 약국에 특정 강아지 구충제를 찾는 문의가 늘고 있습니다. 말기 암 환자가 이 약을 먹고 나았단 유튜브 영상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절대 따라해선 안 된다고 경고했습니다. 구충제의 주성분인 '펜벤다졸'은 사람에게 안전성과 유효성이 입증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간절한 마음은 잘 알지만, 이렇게 위험한 방법을 택해선 안 되겠죠.

두 번째 이슈 태그는 [#초상화]입니다. 우리 민족의 뿌리, 단군의 초상화로 추정되는 그림입니다. 그동안 단군 초상화는 20세기 이후에 제작한 것만 남아있다고 알려져 왔는데요. 이 그림은 조선 후기인 1883년에 그려진 것으로 추정돼, 사실이라면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단군 초상화'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 이슈 태그는 [#인종 다양성]입니다. 유럽 축구계의 인종차별 논란에 이탈리아가 불을 붙였습니다. 최근 인터밀란의 루카쿠 선수는 골을 넣은 뒤, 상대편 팬들로부터 원숭이 울음소리를 들어야 했는데요. 이유는 단 하나, 그가 흑인이라는 겁니다. 또, 이탈리아의 한 해설위원은 "그를 이길 유일한 방법은 바나나 10개를 건네는 것"이란 발언을 해서 물의를 빚기도 했는데요. 잔니 인판티노 국제축구연맹 회장은 이탈리아 축구 팬들의 인종차별 행위에 대해 강력히 경고했습니다.

지금까지 김유진의 이슈컷이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