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7시 주요뉴스
입력 2008-12-03 07:09  | 수정 2008-12-03 07:09
▶ 뉴욕 증시 상승…유가 급락
어제 급락했던 뉴욕 증시가 자동차 구제금융기대감에 상승해 다우지수 8,400선을 회복했습니다. 국제유가는 배럴당 46달러대로 마감했습니다.

▶ 미 자동차 3사 자구안 제출
GM과 포드, 크라이슬러사가 의회에 자구안을 제출했습니다. 일부 브랜드를 매각하고 보너스와 성과급을 받지 않겠다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 노건평 영장청구…내일 영장심사
검찰이 노건평 씨에 대한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내일 영장 실질심사가 벌어집니다.

▶ 외환보유액 2,000억 달러 '유지'
11월 외환보유액이 2천억 달러선을 간신히 지켰습니다. 올들어 외환보유는 6백억 달러 넘게 줄었고, 11월에만 117억 달러가 감소했습니다.


▶ 저축은행 '부실 PF' 오늘 대책발표
저축은행 부실 PF사업장에 대한 대책이 오늘 발표됩니다. 채권단은 C&중공업과 우방에 대한 워크아웃 여부도 결정합니다..

▶ 태국 시위대 "오늘 공항 철수"
태국 헌법재판소가 집권당 해체와 총리 정치활동 금지 판결을 냈습니다. 시위대는 오늘 공항 점거를 끝내겠다고 밝혔습니다.

▶ "인도 테러, 파키스탄 조직 자행"
미 국무부는 인도 뭄바이 테러가 파키스탄에 근거를 둔 조직이 자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인도에서는 어제 열차 테러 사건이 추가로 발생했습니다.

▶ "북 시료채취 합의·명문화 해야"
미국의 힐 국무부 차관보는 북한이 핵 검증을 위한 시료채취에 합의하고 명문화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내일 김계관 외무성 부상과 6자회담에 앞서 담판을 시작합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