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0921 MBN뉴스8 주요뉴스
입력 2019-09-21 19:30  | 수정 2019-09-21 19:39
▶ 태풍 '타파' 북상…내일 남부 물폭탄
제17호 태풍 타파가 시속 25km의 속도로 빠르게 북상하면서 제주 전역에는 현재 비바람이 몰아치고 있습니다.
내일 오후 3시쯤 제주에 이어 밤 10시에는 부산에 최근접할 것으로 보이는데 제주도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는 최고 600mm의 물폭탄이 예상됩니다.

▶ 연쇄살인 용의자 다음주 4번째 대면조사
경찰은 다음주 화성연쇄살인사건 용의자 이씨에 대한 4번째 조사에 나섭니다.
지난 18일부터 진행된 3차례 조사에서 혐의를 전면 부인한만큼 경찰은 이씨의 자백을 끌어내기 위한 결정적인 단서를 찾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한인섭 원장 소환…조국 아들·딸 인턴 겨냥
조국 법무부 장관 자녀의 입시부정 의혹을 수사중인 검찰이 한인섭 형사정책연구원장을 소환해 조사했습니다.
지난 2009년과 2013년 조 장관의 딸과 아들이 서울대 공익인권법센터에서 인턴 경력증명서를 발급받은 경위 등을 확인하기 위해서입니다.

▶ 트럼프 "최고 치적은 김정은과의 좋은 관계"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재임 기간 가장 좋은 일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좋은 관계라며 치적을 강조했습니다.

재개 움직임을 보이는 북미 실무협상에 힘을 실으려는 발언으로 보이는데, 미국을 방문 중인 이도훈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도 "북에서 계속 신호가 오고 있다"며 대화 진전 가능성을 전했습니다.

▶ 월마트 전자담배 판매 중단…복지부도 경고
미국에서 액상형 전자담배 때문에 중증 폐질환이 발병하고 숨지는 사례가 보고되면서 마침내 판매 중단 조치가 내려졌습니다.
복지부는 국내에서도 액상형 전자담배와 폐질환 사이에 인과관계가 밝혀질 때까지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