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는 오는 26일 '고구마롤케이크'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제품은 고구마 껍질을 표현한 붉은 시트 안에 부드러운 고구마 크림과 고구마 큐브를 섞은 필링을 채운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CU는 미니슈 안에 고구마 크림을 담은 '꾸덕슈 고구마'와 고구마 무스와 생크림을 겹겹이 쌓아 올린 '고구마 한입 샌드', 고구마 무스를 올려 촉촉하고 부드러운 '고구마 미니케이크', 마스카포네 치즈와 고구마 무스, 생크림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고구마 티라미수'등 이달에만 6가지 고구마 맛 디저트를 출시한다.
CU가 고구가 맛 디저트 카테고리를 강화하는 이유는 젊은 여성 소비자들의 수요를 잡기 위해서다.
CU에 따르면 선선한 날씨가 예년보다 일찍 찾아오면서 군고구마 매출은 전년 동기간(8월27일~9월 17일) 대비 33.3%나 뛰었다. 특히 군고구마 구매 고객 중 여성의 비중이 68.7%로 남성 대비 2배 이상 높게 나타났으며, 그 중 20~30대 비중이 약 60%로 가장 높았다.
김석환 BGF리테일 MD운영팀장은 "건강한 달콤함을 선호하는 2030 여성 고객들이 이번 가을 보다 다양하게 달콤한 고구마를 즐길 수 있도록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며 "곧 다가오는 추분(秋分)을 기점으로 가을 제철 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고 먹거리 외에도 커피, 스타킹 등 추·동절기 주력 상품들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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