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7시 주요뉴스
입력 2008-11-26 06:56  | 수정 2008-11-26 06:56
▶ 뉴욕증시 혼조…엔화 초강세
뉴욕증시는 차익매물에 혼조세를 보여 다우는 막판에 올랐고 나스닥은 하락했습니다. 유럽 주요국 증시는 올랐고 달러 약세로 엔화는 초강세를 보였습니다.

▶ 미 '소비자 대출 8천억 달러 지원'
미 FRB가 모기지 채권 매입과 가계, 중소기업 대출에 8천억 달러, 우리 돈으로 1,200조원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미국 3분기 성장률은 마이너스 0.5%로 나타났습니다.

▶ 태국 시위대 난입 '공항 폐쇄'
태국 정부 청사와 의사당은 가로 막은 반정부 시위대가 수완나품 국제공항에 난입해 항공기 이륙이 중단되면서 공항이 폐쇄됐습니다.

▶ "한국 2.7% 성장"…기업경기 최악
OECD가 내년 한국의 성장률을 2.7%로 낮췄습니다. 한국은행은 11월 제조업 체감경기가 외환위기 이후 최악을 기록했다고 밝혀 경기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 '금품수수 의혹' 노건평 씨 곧 소환
세종증권 매각 금품수수 의혹과 관련해 검찰이 곧 노건평 씨를 소환합니다. 건평 씨는 의혹을 부인하고 있는데 검찰이 어떤 단서를 포착했는지 주목됩니다.

▶ 오늘 긴급 경제상황점검회의 주재
어젯밤 귀국한 이명박 대통령이 오늘 긴급 경제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합니다.

▶ 노인은 만성질환…40대는 자살충동
통계청이 전국 2만 가구를 조사한 결과 노인 열명 가운데 네명이 만성질환을 앓고 있습니다. 경제난으로 자살충동을 느낀 40대가 7%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개성철수 시작…"세계은행 기금 추진"
북한이 개성공단 잔류자 명단을 요구한 가운데 오늘부터 일부 철수가 시작됩니다. 우리 정부는 세계은행에 북한지원기금을 설치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어서 성사여부가 주목됩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