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문 대통령, 태국 홈쇼핑 출연 "브랜드 K 믿고 구입"
입력 2019-09-02 19:31  | 수정 2019-09-02 20:43
【 앵커멘트 】
태국을 공식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조금 전 한국의 중소기업 제품 공동 브랜드인 '브랜드 K 런칭쇼'에 참석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앞서 쁘라윳 태국 총리와 정상회담을 하고 최근 일본과는 종료한 군사비밀정보보호 협정 '지소미아'를 체결했습니다.
방콕에서 최중락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방콕 시내 중심에서 '브랜드 K' 론칭 행사가 열렸습니다.

'브랜드 K' 는 한국의 중소기업 제품 공동 브랜드로 행사는 태국 홈쇼핑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됐습니다.

▶ 인터뷰 : 문재인 대통령
-"엄격한 기준을 통해 '브랜드 K'를 선정함으로써, 양국 소비자들이 믿고 구입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

박지윤 아나운서와 유명 쇼호스트의 진행으로 박지성 선수 부부,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도 나서 우리 중소기업 제품을 직접 판매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앞서 쁘라윳 총리와 정상회담을 하고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미래산업 분야 협력 강화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특히, 양 정상은 최근 일본과는 종료한 군사비밀정보보호협정, 지소미아를 체결했습니다.

▶ 인터뷰 : 고민정 / 청와대 대변인
- "(문 대통령은) 이번에 체결된 군사비밀정보보호협정(지소미아)은 양국의 협력을 더욱 긴밀하게 만들 것이라며 (협력을 당부했습니다.)"

이로써 정부는 미국과 캐나다, 프랑스 등 지소미아 체결 국가는 21개로 유지됐습니다.

▶ 스탠딩 : 최중락 / 기자 (방콕)
- "문 대통령은 잠시 후 동포 간담회를 마지막으로 태국 방문 일정을 마치고 내일 오전 미얀마에 도착해 아웅산 수치 국가고문과 정상회담을 할 예정입니다. 방콕에서 MBN 뉴스 최중락입니다."

영상취재 : 구민회 기자, 김영호 기자
영상편집 : 송현주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