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4시 주요뉴스
입력 2008-11-24 14:06  | 수정 2008-11-24 14:06
▶ 북 "개성관광 중단·철도운행 금지"
북한이 오늘 개성관광을 중단하고 남북철도운행도 금지한다는 강경입장을 발표했습니다.
개성공단 상주 인력의 절반을 이달 말까지 추방하는 내용도 포함된 가운데 잠시후 우리정부가 대응방안을 내놓을 예정입니다.

▶ "외환은, 론스타에 매각 불법 아니다"
2년 넘게 끌어왔던 외환은행 헐값매각 의혹에 대해 무죄가 선고됐습니다.
법원은 론스타에 매각이 불가피했고, 악의적으로 BIS 비율을 조작한 것은 아니라며 사실상 론스타와 관련자들에게 면죄부를 줬습니다.


▶ 한은 "채권안정펀드 5조 원 지원"
한국은행이 채권안정펀드에 참여하는 금융회사에 5조 원을 지원합니다. 금융위는 내일 건설협약과 채권펀드에 대한 세부내용을 발표합니다.

▶ "수류탄 내무반 22명 있었다"
수류탄이 터진 내무반에는 애초 알려진 것보다 많은 22명의 장병이 있었고, GP장은 사고당일 경계초소를 줄여서 운영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국방부는 아직도 사고경위를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 롯데마트 '물품대금 줄여 지급'
롯데마트가 제품을 납품 받은 후 각종 명목으로 대금을 일부 차감한 상태로 지불한 사실이 mbn 취재 결과 드러났습니다.

▶ 약값 부당청구 8천여 곳 적발
건강보험공단은 약값을 중복으로 청구한 약국 8천 3백여 곳을 적발해 5억 8천만원을 환수했습니다. 상습 허위청구 약국과 약사는 형사고발할 방침입니다.

▶ 김민석·정화삼 오늘 영장심사
김민석 최고위원이 오늘 영장실질심사를 받았습니다. 세종증권 매각 의혹과 관련해 수십억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는 정화삼 씨 형제도 잠시후 영장실질심사를 거쳐 구속여부가 결정됩니다.

▶ 태국 시위대 '의사당 점거' 긴장고조
태국 반정부 시위대 10만 명이 정부 퇴진을 촉구하면서 의사당도 점거하고 공항도 폐쇄하겠다고 밝혀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