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SK이노베이션 PR캠페인, 10일만에 조회수 1400만 돌파
입력 2019-08-28 15:56 
[사진 제공 =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대표이사 사장 김준)은 지난 19일 공개된 기업PR캠페인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편이 10일만에 1400만 조회수를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그린밸런스(Green Balance) 전략' 실천 의지를 알리기 위해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편을 기획·제작한 뒤 유튜브, 페이스북, 종편·보도채널 등을 통해 공개했다.
그린밸런스는 기존 사업이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축소하고, 새로운 친환경 사업 모델을 개발해 환경 분야 사회적 가치를 플러스로 만들겠다는 전략이다.
기업PR캠페인에 소개된 태양광 발전 주유소, 고성능 전기차 배터리, 차세대 모빌리티 윤활유, 초경량 자동차 소재 등은 모두 SK이노베이션이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 신사업이다.

SK이노베이션은 '자연스럽다'는 단어의 다의성을 활용해 '자연스럽게 혁신을 추구하겠다'는 의지와 'SK이노베이션의 혁신은 자연을 지향한다'는 의미를 모두 전달했다.
자연스럽다의 '자연'에는 '힘들이지 않아도 저절로'란 뜻과 '산, 바다, 식물, 동물 등이 이루는 지리적 환경'이란 뜻이 있다.
SK이노베이션은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의 오프닝 곡을 배경음악으로 활용해 시청자들의 레트로 감성을 자극했다.
김병희 서원대학교 광고홍보학과교수(한국광고학회장)는 "친환경이라는 평범하면서도 어려운 주제를 레트로 감성으로 효과적으로 풀어냈다"며 "동물들을 등장시켜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공감을 불러일으킨 점도 눈에 띈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