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고객용 챗봇 '러버스'를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지난해 내부용 퇴직연금 전문 챗봇 서비스를 시작으로 올해는 2단계로 고객용 챗봇과 내부용 챗봇을 동시에 구축 중에 있다.
교보생명 챗봇의 이름 '러버스'는 교보생명 디지털 캐릭터 '교보 러버스'에서 따왔다. 러버스에는 'Love(사랑)'와 'Lubber(통통튐)'의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교보생명 4글자에서 따온 개별캐릭터 '고고' '보보' '소소' '모모'는 각각 '고객' '보장' '사랑' '미래'의 의미를 담아 고객들과 다양한 색깔로 소통한다.
이날 오픈한 고객용 '카카오 챗봇'은 대출 전문 챗봇으로 상품 신청 안내부터 일상대화까지 200여 개의 폭넓은 질의응답이 가능하다. 고객은 '카카오 챗봇'을 통해 보험계약대출 신청과 상환, 대출상품 안내, 일상대화 등의 서비스를 시간적·물리적 제약 없이 문의할 수 있다. 직접 질문 내용을 입력하거나 문의 내용을 카테고리에서 선택하는 방식으로 편리하게 이용하면 된다. 카카오톡에서 '교보생명'을 친구 추가하면 쉽게 챗봇과 대화를 나눌 수 있다.
교보생명은 고객용 '카카오챗봇' 오픈을 기념해 대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챗봇 이름을 맞히는 고객 30명을 추첨해 러버스 헬스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승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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