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공사 콜센터 용역직 직원 147명이 전환절차를 거쳐 주택금융공사 자회사의 정규직원이 될 예정이다.
주택금융공사는 지난 26일 서울 세종대로 와이즈(WISE)타워에서 2019년도 '제3차 주택금융운영위원회'를 열고 콜센터 근로자 정규직 전환을 위한 자회사 설립 자본금 출자안을 의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주택금융공사 자회사는 10월중 법인설립을 완료할 예정이며 이 직원들의 용역기간이 끝나는 11월부터 순차적으로 자회사 정규직 직원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이번 용역근로자 정규직 전환은 공공부문 비정규직 근로자 정규직전환 가이드라인에 따른 것으로 지난 5월 '2019년도 2차 노사 및 전문가 협의기구'에서 전환 대상 용역직원들의 100% 동의로 자회사 설립 방식이 합의됐다.
이달 초 자본금 출자안에 대해 주무부처인 금융위원회 협의를 거쳐 기획재정부의 승인을 받았다.
이정환 주택금융공사 사장은 "공사와 자회사간 상생·협력을 통해 공공서비스를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전종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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