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김유진의 이슈컷 #걱정 끝 #조선통신사 #아마존 산불
입력 2019-08-26 09:48  | 수정 2019-08-26 10:37
이슈들을 사진으로 살펴보는 시간, 이슈 컷입니다.

첫 번째 이슈 태그는 [#걱정 끝]입니다. 이맘때가 되면 등장하기 시작하는 고추 말리는 풍경. 여기 아주 특별한 농산물 건조장이 있는데요. 이곳은 다름 아닌 강원 평창경찰서 주차장입니다. 말리려고 펼쳐놓은 걸 누가 훔쳐가진 않을까 노심초사하는 농민들의 마음을 읽고 2004년부터 수확기마다 개방해오고 있다는데요. 웬만해선 도둑맞을 일 없는 이곳,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건조장 아닐까요?

두 번째 이슈 태그는 [#조선통신사]입니다. 그제(24일), 일본 야마구치현에서 조선통신사 행렬 재현 행사가 펼쳐졌습니다. 조선통신사는 일본과의 교류를 위해 파견했던 외교사절단이죠. 자매도시인 부산시와 시모노세키시가 지난 2004년부터 해온 이 행사는 올해 양국 갈등으로 무산될 뻔했습니다. 이런 행사 한 번으로 한일 관계가 좋아지긴 어렵겠지만, 교류를 이어가는 노력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 이슈 태그는 [#아마존 산불]입니다. 지금 보시는 건, 미 항공우주국 NASA가 공개한 아마존의 위성사진입니다. 일주일간, 이 일대의 화재 현황을 반영한 이 사진은 검은색은 숲, 흰색은 도시, 주황색은 불을 의미하는데요. 브라질의 경우, 산불이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84%나 급증했다고 합니다. 이래서야 '지구의 허파'가 그 기능을 제대로 할 수 있을지 걱정이네요.

지금까지 김유진의 이슈 컷이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