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올리브영, `오늘드림` 선물 포장 서비스 도입…추석 마케팅 본격화
입력 2019-08-22 10:43 

올리브영이 온라인몰을 시작으로 명절 선물 마케팅에 본격 돌입한다.
국내 최대 헬스앤뷰티(H&B) 스토어 올리브영은 다가오는 추석을 앞두고 22일부터 즉시 배송 서비스 '오늘드림'에 선물 포장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오늘드림'은 온라인몰과 모바일앱에서 구매한 제품을 주소지 인근 매장에서 포장 및 배송해 3시간 내에 받아볼 수 있는 O2O서비스다. 올리브영은 선물 시장에서도 '즉시 배송' 수요가 높다는 것을 파악해 '오늘드림'에 포장 서비스를 도입했다. 실제 '오늘드림'의 주문 건수 분석 시, 가정의 달인 5월 주문 건수가 전월 대비 4배 이상 급격히 증가한 바 있다.
'오늘드림' 선물 포장 서비스의 대상 품목은 건강기능식품을 비롯해 기초 및 색조화장품, 향수, 립케어, 바디케어까지 다양하다. 이용 방법은 온라인몰 및 모바일 앱에서 '오늘드림' 이 가능한 상품 주문 시 '선물 포장 서비스'를 선택하면 된다. 22일 오전 10시 이후 주문 건부터 적용된다.

올리브영은 포장 서비스뿐 아니라 연령별, 기능별 맞춤 선물도 제안한다. 온라인몰을 통해 건강기능식품과 부모님께 선물하기 좋은 기초화장품, 포미(For-me)족을 위한 색조화장품 등 인기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오는 30일부터 추석 선물로 큐레이션한 다양한 상품들을 만날 수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이곳 저곳 쇼핑하며 선물을 미리 준비하던 모습과 달리, 최근에는 큐레이션된 선물 콘텐츠와 빠른 배송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추세" 라며 "추석을 앞두고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합리적인 가격대의 다양한 선물과 서비스를 제안하며 선물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리브영은 '선물 포장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SNS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늘 9월 12일까지 '오늘드림' 이용 후 주문 인증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남기고 '#올리브영', '#오늘드림', '#선물드림' 등의 해시태그를 달아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온라인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하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