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키썸, 오늘(20일) 신곡 ‘술이야’ 발매…동병의 바이브 곡 샘플링
입력 2019-08-20 18:08 
키썸 컴백 사진=맵스엔터테인먼트
래퍼 키썸이 오늘(20일) 신곡을 공개한다.

키썸은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네 번째 미니앨범 ‘yeah!술(예술)을 발매한다.

‘예술은 지난 2017년 발매한 ‘The Sun, The Moon(더 선, 더 문) 이후 약 2년 4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로, 키썸이 직접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해 자신만의 색깔을 담아냈다. 타이틀곡 ‘술이야를 비롯해 총 6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술이야는 동명의 바이브 음악을 샘플링한 곡으로 원곡과는 상반된 분위기가 듣는 재미를 더한다. 가스펠 힙합 장르로, 술자리에서 주로 사용되는 언어와 리듬을 사용해 친숙한 훅이 두드러지며 한 번만 들어도 중독될 수밖에 없는 후크송이다.


이 외에도 미디엄 템포의 수줍은 고백송 ‘yeah yeah(예 예), 해학적이고 위트 있는 분위기의 곡 ‘이게 맞는 건가 싶어, EDM장르로 반려견을 위한 러브레터곡인 ‘다 줄께, 애매한 태도를 보이는 이성을 경고하는 메시지를 담은 힙합 R&B 장르의 ‘Warning(워닝), 차가운 느낌과 외로움으로 가득한 새벽 감성의 힙합 R&B ‘내게 인사해주세요(Feat.우디) 등 다채로운 장르의 노래로 완성도를 높였다.

키썸이 오랜 시간에 걸쳐 공개하는 앨범인 만큼 이번 ‘예술을 통해 자신만의 색깔을 고스란히 녹여내 퀄리티를 높였다. 특히 키썸은 이번 앨범을 통해 음악에 대한 소신까지 담아내며 자신만의 분위기를 오롯이 녹여냈다. 상큼 발랄한 곡부터 카리스마 넘치는 분위기의 곡까지 키썸의 개성이 묻어나는 다양한 곡을 통해 다시 한번 음악팬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안윤지 기자 gnpsk13@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