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왓쳐` 한석규 테마곡 `아웃사이더` 18일 발매…이승열 가창
입력 2019-08-16 15:28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OCN 토일 오리지널 ‘WATCHER(왓쳐)가 긴장감을 높일 새 OST를 선보인다.
‘왓쳐(연출 안길호, 극본 한상운) 측은 오는 18일 오후 6시 네번째 OST인 이승열의 ‘아웃사이더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아웃사이더는 세상 어느 누구와도 나누지 못하는 아웃사이더의 내면을 덤덤하게 표현한 곡이다. 빈티지 기타, 업라이트 피아노, 멜로트론 등의 빈티지 악기들과 코러스로 편곡된 감성적인 곡으로, 지난 2회부터 꾸준히 삽입됐다.
가창에 참여한 이승열은 ‘모던 록의 대부답게 ‘아웃사이더를 통해 대체불가한 독보적인 음색을 자랑했다. 이승열이 앞서 tvN ‘미생,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개의 별 등의 다양한 OST에서 남다른 감성으로 사랑 받아온 만큼, ‘왓쳐에서 역시 절제되면서도 진한 감정을 목소리에 담아 인물들의 감정을 전해주고 있다.

그동안 tvN ‘응답하라' 시리즈, ‘또 오해영, ‘마더, OCN ‘보이스 등 다수의 OST 작업에 참여했던 이상훈이 ‘아웃사이더 작, 편곡과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인상적인 노랫말로 호흡을 맞춰 온 작사가 하멜리도 함께 곡 작업에 참여했다.
최근 ‘왓쳐는 예측할 수 없는 스토리 전개, 배우들의 명품 연기와 탄탄한 연출로 시청자들에게 몰입도와 긴장감을 주고 있다. 특히 올 한해 OCN 오리지널 작품 중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 대한민국 대표 심리 스릴러로 자리매김했으며 이와 더불어 극의 내용을 더욱 화려하게 장식해주는 OST들도 함께 주목받고 있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