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KRX국민행복재단, `2019년 서울 KRX DREAM 장학생` 선발
입력 2019-08-09 15:58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둘째줄 왼쪽부터 여덟번째)과 2019 KRX DREAM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한국거래소 KRX국민행복재단은 '2019년 서울 KRX DREAM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었다고 9일 밝혔다.
거래소 서울 사무소에서 열린 수여식에는 정지원 거래소 정지원 이사장을 비롯해 채남기 부이사장, 이일순 서울시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 서울지역 신규 선발 장학생과 학부모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 서울지역 중학생 총 20명을 신규 선발했다.
거래소는 장학생들이 안정적으로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앞으로 고교 졸업시까지 연간 14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매버 방학기간 동안 장학생 특강, 비전 워크숍, 봉사활동 참여 등 다양한 교육 및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한다.
정지원 이사장은 "이번 장학증서 수여식이 장학생 여러분의 성장 가능성을 더욱 열어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재단은 오는 12일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서울지역 KRX 장학생을 대상으로 '로봇기술을 이용한 코딩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이다. 재단은 지난 2011년부터 지역사회 우수인재 육성지역사회 우수인재 육성을 위해 매년 장학생을 선발·지원하고 있다. 전국의 장학생 선발 누적인원은 785명으로 지금까지 지급된 장학금 총액은 32억원에 달한다.
[디지털뉴스국 김규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