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휴가 시즌을 맞아 국내외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가성비 좋은 관광지나 가까운 도심에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중에서도 서울시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19 크리에이터 위크&'이 이색 체험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8월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코엑스 C홀에서 열리는 '2019 크리에이터 위크&'은 10여개의 MCN(멀티채널네트워크)과 유튜브·아프리카TV·글랜스TV·틱톡 등 미디어 플랫폼은 물론 기업 마케터들을 한 자리서 만날 수 있는 신개념 행사다.
이번 축제에서는 국내외 대표 MCN과 플랫폼들의 노하우도 전수받을 수 있다. 유투브·아프리카TV와 최근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틱톡, 중국의 대표 플랫폼 바이두가 크리에이터 트렌드 현황을 설명한다. 트레져헌터·샌드박스·글랜스TV와 룰루랄라 스튜디오는 크리에이터 준비생에게 필요한 조언을, 법무법인 지평에선 크리에이터가 조심해야 할 저작권 분쟁을 알려준다.
또 KT는 이번 행사에서 중소기업을 위한 여러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KT 자사 소속 크리에이터와 함께 중소기업 제품 홍보와 크리에이터 마케팅 활용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행사 현장에 배치된 초대형 조형물로 볼거리다.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전투 장면을 서울숲 배경으로 재구성한 브릭을 만나볼 수 있다. 휴식공간과 놀이터에선 다양한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크리에이터 위크&의 티켓은 온라인 인터파크와 현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심희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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