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02시 주요뉴스
입력 2008-11-12 02:22  | 수정 2008-11-12 02:22
▶뉴욕 증시 급락…유가도 큰 폭 하락
뉴욕 증시가 경기 침체 우려로 큰 폭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국제유가도 장 중 배럴당 60달러 선이 무너졌습니다.

▶ 세계은행, 개도국에 1천억 달러 지원
세계은행은 개발도상국들이 국제적 금융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3년 간 1천억 달러를 추가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 은행 수익성 비상·신용 등급 하향
경기침체와 부실 대출로 국내 은행들의 순이익이 36%나 감소하면서 수익성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신용 평가사인 피치는 우리나라 은행에 대한 신용등급 전망을 낮췄습니다.

▶ 반도체 수출 7년 만에 감소
수출 효자 노릇을 해왔던 반도체의 수출이 7년 만에 감소세로 돌아설 전망입니다. 연간 수출 규모가 작년보다 10% 정도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펀드 손실 50% 배상"…줄소송 예상
금감원이 파워인컴펀드와 관련한 금융분쟁에 대해 은행 측에 불완전 판매책임이 있다며, 손실 금액의 50%를 배상하라고 결정했습니다. 다른 펀드 가입자들의 소송도 예상됩니다.

▶ 기업 소유 노른자 땅 개발 허용
기업들이 공장이나 창고 용지로 쓰던 서울 시내 대규모 땅들을 개발할 수 있게 됐습니다. 서울시가 개발 이익의 일부를 환수하는 조건으로 용적률을 크게 올려주기로 했기 때문입니다.

▶ GM대우, 다음 달 가동 중단 검토
GM대우가 세계경기 침체를 고려해 다음 달 하순에 열흘 정도 전체 공장 가동을 중단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 연예인 낀 인터넷 억대 도박 적발
유명 연예인을 포함해 130여 명의 사람들이 억대의 인터넷 불법도박을 벌인 정황이 검찰에 포착됐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