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6일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나선 '계룡 리슈빌파크뷰' 모델하우스 내부 카페테리아에는 대형 냉장고가 등장했다. 한여름 분양 일정이라 내방객에게 아이스크림을 제공한 것. 대형 아이스크림 냉장고는 여름이 막 시작되던 지난 5월 세종시 4-2 생활권 동시분양 현장에서도 등장한 바 있다.
일반분양을 앞두고 오픈하는 모델하우스에는 관심 수요가 적잖게 다녀간다. 인파가 몰리면 유닛 관람 전 대기하는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시행쪽에서는 팝콘이나 빵 등 간단한 간식거리 등을 준비해서 나눠준다. 모델하우스 내 한켠에 아예 휴식공간인 카페테리아가 설치돼 커피나 쥬스 등의 음료를 제공하는 것은 이제 일반적인 모습으로 자리잡았다. 최근 몇년간 겨울 분양현장에는 따뜻한 오뎅이나 붕어빵 등 겨울철 간식이 등장하기도 했다.
올여름 분양 마케팅에는 아이스크림은 물론 사전 영업으로 영화관, 볼링장까지 활용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1일 분양업계에 따르면 이달 중 김포 마송택지개발지구에서 분양에 나서는 'e편한세상 김포 로얄하임' 현장은 사전 마케팅으로 지역 소모임을 찾아나서고 있다. 김포 소재 부녀회 회원을 대상으로 메가박스(김포한강신도시점) 관을 빌려 프로젝트 소개를 한 뒤 영화를 관람했다. 볼링장을 대관해 볼링 동호회 회원들도 만나 볼링을 치면서 대면 마케팅도 진행했다.
업계에서는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가 본격 시행되기 전인 이달 중 분양에 나서는 현장이 많을 것으로 보고있다.
대구에서는 GS건설이 '신천센트럴자이'를, 경기도 광주에서 포스코건설과 SM경남기업이 '오포더샵 센트럴 포레'와 '광주역 태전경남아너스빌'을 각각 공급할 예정이다. 경기 김포에서는 대림산업이 'e편한세상 김포 로얄하임'을, 남양주에서는 삼호가'e편한세상 평내' 분양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