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천재교육 '해법문학' 출간…고등국어 문학 내신·수능 대비
입력 2019-07-30 16:58 

천재교육의 인기도서인 ‘해법문학이 새 교육과정을 반영해서 지난 6월 출간됐습니다. 천재교육 해법문학은 현대소설, 현대 시, 수필·극, 고전 시가, 고전 산문 총 5종으로 구성됐습니다.

15개정 고등문학을 비롯하여 고등 국어, 독서 등의 교과서에 09개정 때 수록되지 않았던 새로운 작품이 실렸습니다. 권 별로 새로운 작품이 추가되면서 기존 수록 작품 중 일부가 대체됐으며, 전체 작품 수에 큰 변화는 없습니다.

고등문학의 바이블이라고 할 수 있는 천재교육 '해법문학'은 가장 많은 작품을 수록했습니다. 10종 문학, 11종국어, 독서, 화법과 작문, 언어와 매체 교과서에 수록된 문학작품 877편을 수록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부를 하다가 모르는 작품이 나오거나 더 알고 싶은 작품이 있을 때, 사전처럼 찾아서 공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해법문학은 교과서에 수록된 877편을 상세하게 분석했습니다. 핵심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조화하여 쉽고 재미있게 문학작품을 학습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각 작품의 핵심 내용을 문제화하고, 교과서의 학습 활동을 응용한 문제와 수능·평가원·교육청 기출문제 등을 제시하여 고등 내신대비와 수능시험 준비에 효율적으로 대비하도록 했습니다. 나아가 고등학생 독서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문학 작품 감상을 돕는 다양한 부록을 제공합니다.


현재 해당 문학문제집은 문학 관련 공부가 필요한 모든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수능문학이 필요한 고등학생, 임용고시 준비생, 수업을 준비하는 교사들도 많이 찾고 있습니다.

한편 천재교육 ‘해법문학은 예스24를 비롯한 온라인 서점 및 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해법문학 세트 구매시 각 책에 수록되어있는 주요작품 519편의 핵심 사항을 정리한 ‘문학 작품 핵심 정리집을 제공합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