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9시 주요뉴스
입력 2008-11-07 18:53  | 수정 2008-11-07 18:53
▶ 금통위, 기준금리 0.25%p 인하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0.25%p 추가로 내렸습니다. 당분간 금리인하 추세는 이어질 전망입니다.

▶ 코스피 42P 상승…환율 1,328.8원
코스피 지수가 개인과 연기금을 앞세운 기관의 매수세에 힘입어 42포인트 오른 천134로 마감됐습니다. 원, 달러 환율은 급등락을 한 뒤 약보합으로 장을 마쳤습니다.

▶ "한미동맹 강화, 아시아 평화 초석"
이명박 대통령이 오늘 오바마 미 대통령 당선인과 첫 통화를 가졌습니다. 두 사람은 강화된 한미동맹이 아시아 평화안정의 초석이라는 데 의견을 같이했습니다.

▶ '강만수 헌재 접촉' 진상조사 합의
여야는 강만수 장관이 종부세에 대한 위헌여부 결정을 앞두고 헌법재판소와 접촉했다는 발언에 대해 국회 상임위 차원의 진상조사를 실시하기로 합의했습니다.


▶ 이강철 전 청와대 수석 측근 구속
KT와 KTF의 납품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이강철 전 청와대 시민사회수석의 측근인 노 모 씨를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구속했습니다.

▶ 북·미 "6자회담 조속 개최 합의"
북한과 미국이 뉴욕에서 만나 북핵 검증 이행방안에 대해 의견 접근을 이뤘습니다. 이에 따라 조만간 6자회담이 열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포털 업계, 경기 침체 '직격탄'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인 NHN이 2002년 이후 첫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불황을 몰랐던 포털 업계도 경기 침체의 직격탄을 맞고 있습니다.

▶ 투기지구 해제…'떴다방' 다시 등장
수도권 대부분이 투기과열지구에서 해제되면서 분양권 전매가 자유로워졌습니다. 신규 분양에 나선 견본 주택 앞에는 이른바 떴다방이 다시 등장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