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튜브 콘텐츠 중 최대 광고수익을 올리고 있는 '보람튜브' 주인공 보람 양(6)의 가족회사가 95억원 상당의 강남빌딩(사진)을 매입했다. 최근 유튜브 등을 통해 엄청난 수익을 올리는 인플루언서들이 대거 안전자산인 강남빌딩 투자에 나서는 것과 일맥상통한다.
23일 빌딩중개업계에 따르면 '보람튜브 토이리뷰'와 '보람튜브 브이로그' 등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보람 양의 가족회사인 보람패밀리가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의 5층 빌딩을 95억원에 사들인 것으로 확인됐다.
등기부등본에 따르면 지난 4월 3일 주식회사 보람패밀리는 청담동 40-○○에 위치한 5층 빌딩을 95억원에 매입해 단독소유했다. 이 빌딩의 대지면적은 258.3㎡로 3.3㎡당 1억2100만원 정도를 주고 샀는데, 현재 이 지역 시세와 비슷한 수준이다.
이 빌딩은 강남구청에서 영동고등학교로 올라가는 언덕길 대로변에 위치해 있다. 1975년에 지어진 이 빌딩은 2017년 리모델링을 거쳐 현재 금색 빛이 도는 깔끔한 빌딩으로 거듭났다. 현재는 헤어·보디관리숍 등으로 쓰이고 있는데, 건물 전체를 임대할 경우 보증금 3억원에 월세 2000만원 정도를 받을 수 있는 물건으로 알려졌다.
보람패밀리가 이 빌딩을 단순투자용으로 매입했는지, 사무실 등 법인 자체 사용 용도로 사들였는지는 아직 불명확하다. 다만 전 세계적인 인기 유튜브 콘텐츠로 떠오른 보람튜브가 더욱 성장하거나 국내 사업 다각화에 나설 경우 빌딩의 일정 부분을 자체 사용하는 것도 가능해 보인다. 실제 보람패밀리는 법인 사업목적에 온라인 정보제공업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유통업 외에도 장난감 제조 유통업, 엔터테인먼트 관련 사업, 키즈카페 및 관련 프랜차이즈사업, 공연업, 학원업, 부동산 경영관리 매매 및 임대업까지 포함해 놨다.
보람 양의 유튜브 방송은 가족들과 함께 장난감을 가지고 놀거나 역할극을 하는 등 앙증맞은 일상을 담고 있다. 보람 양의 콘텐츠에는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 아랍어, 일본어, 스페인어, 헝가리어 등으로 작성된 댓글 수천 개가 달린다. 보람튜브 브이로그 구독자만 1700만명이 넘는다.
이 방송은 국내 전체 광고수익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미국의 유튜브 분석 사이트인 소셜블레이드에 따르면 한국 유튜브 채널 중 광고수익 1위인 채널은 '보람튜브 토이리뷰'로 월 160만달러(약 19억원)로 추정됐다. 2위 업체 역시 보람튜브와 같은 계열의 '보람튜브 브이로그'로 150만달러(약 17억8000만원)로 추정됐다. 보람패밀리가 매달 37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셈이다.
최근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해 유통하는 인플루언서들이 막대한 수익을 올리면서 강남빌딩의 주요 수요층으로 부상하고 있다. 과거 연예인이나 유명 운동선수에서 30·40대 벤처창업자들로 강남빌딩의 주 소비층이 이동해 오다가 최근에는 유튜브 등을 통해 연 매출 수십억 원을 올리는 인플루언서들이 최고 안전자산으로 꼽히는 강남빌딩에 눈길을 돌리는 셈이다.
김윤수 빌사남 대표는 "강남빌딩을 찾는 수요층에도 큰 변화가 생기고 있는데 최근에는 단기간에 큰돈을 벌어 안전자산에 묻고 싶은 인플루언서들의 빌딩 매입 문의가 줄을 잇고 있다"며 "얼마 전에는 한 인플루언서가 500억원 정도의 강남빌딩을 알아봐 달라고 부탁했다"고 설명했다.
[전범주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3일 빌딩중개업계에 따르면 '보람튜브 토이리뷰'와 '보람튜브 브이로그' 등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보람 양의 가족회사인 보람패밀리가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의 5층 빌딩을 95억원에 사들인 것으로 확인됐다.
등기부등본에 따르면 지난 4월 3일 주식회사 보람패밀리는 청담동 40-○○에 위치한 5층 빌딩을 95억원에 매입해 단독소유했다. 이 빌딩의 대지면적은 258.3㎡로 3.3㎡당 1억2100만원 정도를 주고 샀는데, 현재 이 지역 시세와 비슷한 수준이다.
이 빌딩은 강남구청에서 영동고등학교로 올라가는 언덕길 대로변에 위치해 있다. 1975년에 지어진 이 빌딩은 2017년 리모델링을 거쳐 현재 금색 빛이 도는 깔끔한 빌딩으로 거듭났다. 현재는 헤어·보디관리숍 등으로 쓰이고 있는데, 건물 전체를 임대할 경우 보증금 3억원에 월세 2000만원 정도를 받을 수 있는 물건으로 알려졌다.
보람패밀리가 이 빌딩을 단순투자용으로 매입했는지, 사무실 등 법인 자체 사용 용도로 사들였는지는 아직 불명확하다. 다만 전 세계적인 인기 유튜브 콘텐츠로 떠오른 보람튜브가 더욱 성장하거나 국내 사업 다각화에 나설 경우 빌딩의 일정 부분을 자체 사용하는 것도 가능해 보인다. 실제 보람패밀리는 법인 사업목적에 온라인 정보제공업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유통업 외에도 장난감 제조 유통업, 엔터테인먼트 관련 사업, 키즈카페 및 관련 프랜차이즈사업, 공연업, 학원업, 부동산 경영관리 매매 및 임대업까지 포함해 놨다.
보람 양의 유튜브 방송은 가족들과 함께 장난감을 가지고 놀거나 역할극을 하는 등 앙증맞은 일상을 담고 있다. 보람 양의 콘텐츠에는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 아랍어, 일본어, 스페인어, 헝가리어 등으로 작성된 댓글 수천 개가 달린다. 보람튜브 브이로그 구독자만 1700만명이 넘는다.
이 방송은 국내 전체 광고수익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미국의 유튜브 분석 사이트인 소셜블레이드에 따르면 한국 유튜브 채널 중 광고수익 1위인 채널은 '보람튜브 토이리뷰'로 월 160만달러(약 19억원)로 추정됐다. 2위 업체 역시 보람튜브와 같은 계열의 '보람튜브 브이로그'로 150만달러(약 17억8000만원)로 추정됐다. 보람패밀리가 매달 37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셈이다.
최근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해 유통하는 인플루언서들이 막대한 수익을 올리면서 강남빌딩의 주요 수요층으로 부상하고 있다. 과거 연예인이나 유명 운동선수에서 30·40대 벤처창업자들로 강남빌딩의 주 소비층이 이동해 오다가 최근에는 유튜브 등을 통해 연 매출 수십억 원을 올리는 인플루언서들이 최고 안전자산으로 꼽히는 강남빌딩에 눈길을 돌리는 셈이다.
김윤수 빌사남 대표는 "강남빌딩을 찾는 수요층에도 큰 변화가 생기고 있는데 최근에는 단기간에 큰돈을 벌어 안전자산에 묻고 싶은 인플루언서들의 빌딩 매입 문의가 줄을 잇고 있다"며 "얼마 전에는 한 인플루언서가 500억원 정도의 강남빌딩을 알아봐 달라고 부탁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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