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KG모빌리언스-Toss, 전략적 제휴…주요 가맹점서 간편결제 서비스 제공
입력 2019-07-23 09:32  | 수정 2019-07-23 10:32

국내 휴대폰결제 1위 기업 KG모빌리언스가 모바일 금융핀테크 업계 최강자인 토스(Toss)와 손을 잡았다. 토스 회원들은 이달부터 KG모빌리언스를 통해 국내 주요 가맹점에서 토스머니와 토스카드로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KG모빌리언스는 모바일 금융핀테크 기업인 토스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이달부터 토스 회원들이 주요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 결제 플랫폼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토스는 13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금융 핀테크 분야 최강자로, 이번 제휴로 토스 회원들은 주요 가맹점에서 간편하게 결제를 진행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와 관련, 가맹점에 결제 시 '토스머니'를 통해 편리하고 간편하게 결제를 할 수 있으며, 토스머니가 부족할 경우 충전 후 결제할 수도 있다. 토스에 바로 등록되어 있는 '토스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하다.

KG모빌리언스는 이미 가맹점에 휴대폰결제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이번에 토스를 통해 카드 결제까지 서비스를 확대해 종합 PG사(결제대행)로서 한층 서비스의 폭을 넓힐 수 있을 전망이다.
KG모빌리언스 관계자는 "이번 토스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KG모빌리언스와 제휴중인 홈쇼핑, 백화점, 영화관, 오픈마켓 등 4만여 가맹점에서 토스의 1300만 회원이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제휴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