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신한카드, 하반기 화두로 환경·사회·미래를 논하다
입력 2019-07-21 11:45 
신한카드는 지난 19일 서울시와 신한카드가 함께 만든 문화공간 '을지로 사이'에서 친환경 쌀빨대를 전달하는 등 주변 소상공인과의 상생과 환경보호에 힘쓰겠다는 의미의 행사를 가졌다. 정진문 시립서울청소년센터장(왼쪽 첫번째),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두번째), 신상철 중구 부구청장(다섯번째)과 을지로 3가 커피...

신한카드는 지난 19일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상반기 실적을 리뷰하고 하반기 사업전략 관련 논의를 통해 목표 달성을 다짐하는 '2019년 하반기 사업전략회의'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날 회의에서 그룹장 등은 유관 주제의 퍼실리테이터(회의 촉진자)로서 자유롭게 논의에 참석했다. 이 외 임·부서장들은 DT(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를 통한 영업 경쟁력 강화방안, 오토금융 활성화와 커넥트 영업방안, 넥스트 페이먼트 선제적 대응방안, 새로운 도전과 사회적 기업으로의 트랜스포메이션 등 4대 아젠다에 대해 논의한 후 각각 결과를 공유했다.
특히 이번 회의는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강조하는 'ESG 전략' 실천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ESG는 기업의 재무적 지표 외에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전략이다. 이에 따라 신한카드의 ESG 전략 추진내용을 논의하고 종이·플라스틱 컵 대신 텀블러를 사용해 '일회용품 없는 회의'를 진행하는 등 리더들부터 ESG 전략을 체화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분임 토의가 끝난 후 서울시와 신한카드가 함께 만든 문화공간 '을지로 사이'와 인근 커피 가맹점들을 방문해 친환경 쌀빨대를 전달하는 등 주변 소상공인과의 상생과 환경보호에 힘쓰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상반기에 거둔 성과들과 하반기 흘릴 땀방울이 실질적인 한 해의 성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심기일전해 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임 사장은 신한카드의 리더들이 반드시 가져야 할 마음가짐으로 ▲초심(初心): 신한카드 존재의 이유이자 목적은 바로 고객인 만큼 회사 중심이 아닌 고객 중심의 관점으로 모든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초점을 맞춰 탁월한 가치를 제공할 것 ▲일심(一心): 모두가 주인의식을 갖고 '주연'과 '조연' 구분 없이 조직원들과 소통할 것 ▲진심(眞心): 권위나 통제가 아닌 진심을 통해 조직원들이 스스로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할 것 ▲관심(關心):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관성적으로 대처하지 말고 세심하게 관심을 가질 것 등 4가지를 강조했다.
[이승훈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