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5시 주요 뉴스
입력 2008-11-02 15:03  | 수정 2008-11-02 15:03
▶ 1조 원 대 사상 최대 '환치기' 조직 검거
조선족을 포함한 타인 명의 계좌를 이용해 무려 1조 원 대의 불법 외환거래를 알선해온 사상 최대규모 환치기 일당이 관세청에 적발됐습니다.
은행보다 낮은 수수료 때문에 수출입업자들이 알면서도 불법을 자행하고 있습니다.

▶ 김정일 위원장 축구관람 사진 공개
북한의 조선중앙통신이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북한군 축구경기를 관람하는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 10월 개인 주식 자산 80조 사라져
지난 한 달간 주가가 크게 떨어지면서 개인들이 갖고 있던 자산 80조 원이 사라졌습니다.

펀드 자금도 대거 빠지면서 그야말로 '잔인한 10월'이었습니다.

▶ 금융위기…대기업들 내년 투자 '고민'
미국발 금융위기가 실물 경제 침체로 이어지면서 대기업들이 내년도 투자에 대한 고민에 빠졌습니다.
대부분 애초 계획대로 투자할 방침이지만, 일부 기업은 감축 경영이 불가피합니다.

▶ 올 들어 건설업체 부도 47% 급증
올 들어 지난 9월까지 부도난 종합건설업체와 전문건설업체는 총 251개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7.6% 급증했습니다.

▶ "아파트 면적 부풀려 광고…정신적 배상"
아파트 면적을 부풀려 광고했다면 '허위광고'에 해당하는 만큼 정신적 손해를 배상해야 한다는 대법원 판결이 나왔습니다.

▶ 공성진 "이재오 국정 한 축으로 일해야"
공성진 한나라당 최고위원은 최근 정계복귀설이 나오는 이재오 전 의원에 대해 "국정의 한 축으로 일하는 게 옳지 않겠느냐"라며 정계 복귀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 미 대선 D-2…오바마 당선 '초읽기'
미국 대선이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각종 여론조사에서 민주당 오바마 후보가 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역사상 첫 흑인 대통령 탄생이 사실상 '초읽기'에 들어간 분위기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