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LF 어라운드더코너닷컴, 전세계 1위 동영상 플랫폼 `틱톡`과 협업
입력 2019-07-15 14:46 
[사진 = LF]

라이프스타일 전문 기업 LF(대표 오규식)가 운영하는 영 스트리트 편집숍 온라인몰 '어라운드더코너닷컴'이 15일부터 오는 29일까지 글로벌 동영상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틱톡(TikTok)'과의 협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틱톡(TikTok)'은 세계 최고의 유니콘 스타트업 기업으로 성장한 중국 '바이트댄스사(Bytedance)'가 지난 2012년 출시한 15초 짜리 동영상 플랫폼으로 영상 촬영, 편집 그리고 공유가 간편해 지난해 전 세계의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통틀어 가장 많은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다. 국내에서는 특히 10~20대 초반 유저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어라운드더코너닷컴은 이번에 틱톡과 함께 유저들의 '데일리룩'을 주제로 '어라운드더코너닷컴 X 틱톡 패션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어라운드더코너닷컴 X 틱톡 패션위크' 이벤트는 틱톡의 유저들이 틱톡 앱의 편집 기능을 이용해 자신의 패션을 공유하고 약 320만명에 달하는 국내 틱톡 유저들이 이를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자들이 틱톡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15초 가량의 짧은 자신의 데일리룩 영상을 촬영하고 특정 해시태그(#데일리룩 #어라운드더코너)와 함께 업로드하면 다른 틱톡의 유저들은 촬영된 영상 내에 활성화되는 틱톡의 데일리룩 점수 스티커의 숫자 개수 및 좋아요와 댓글을 통해 특정 유저의 데일리룩 점수를 손쉽게 평가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는 어라운드더코너닷컴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쿠폰이 발급된다.

이밖에, 어라운드더코너닷컴은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참여 시 아이폰 XR 레드(3명), 아이패드 미니(5명), 어라운드더코너닷컴 쇼핑 지원금 30만원권(10명), 배스킨라빈스 싱글콘 기프티콘(100명) 등 경품 또한 증정한다.
지난 2018년 5월 LF의 영 스트리트 편집숍인 어라운드더코너의 단독 온라인몰로 론칭한 어라운드더코너닷컴은 16~32세 남성 고객들을 타깃으로 다양한 브랜드의 트렌디한 스트리트 패션 상품을 유행 주기에 맞춰 공급하고 있다. 또 젊은 층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정보나 유머 소재, 스트리트 패션 사진 등을 공유하는 별도의 커뮤니티 공간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현재 무신사, 29cm, W컨셉 등과 함께 10~20대로부터 호응을 얻으며 국내의 대표적인 스트리트 편집숍 온라인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윤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