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Hot-Line] "아이센스, 아크레이향 매출 정상화로 2분기 실적 양호"
입력 2019-07-15 08:52 
[자료제공:한양증권]

한양증권은 15일 아이센스에 대해 일본 아크레이(Arkray)향 매출 정상화로 2분기 양호한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3만1000원을 유지했다.
임동락 한양증권 연구원은 "아이센스는 2분기 매출액 453억원, 영업이익 6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 53.3% 늘어 준수한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한다"며 "1분기에 감소했던 아크레이향 매출이 재고조절 완료 후 증가 전환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임 연구원은 자회사 CoaguSense 혈액응고진단 업그레이드 제품이 FDA 승인 이후 3월 출시되면서 POCT 부문 매출 성장세 또한 높을 것으로 기대했다.
다만 그는 아이센스의 상고하저 실적 트렌드를 예상하며 이익률 개선폭이 제한적일 것으로 전망했다.
임 연구원은 "국내 혈당부문 MS 1위(30% 중반) 유지와 함께 아크레이(440억원), 아가메트릭스 (230억원) 같은 글로벌 유통채널 효과가 유지될 것"이라면서도 "내수용 인허가 절차가 진행 중인 중국법인 실적이 부진하고, 하반기 연속혈당측정기(CGM) 임상비용 집행이 예정되면서 이익성장은 제한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현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