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하연주 “불법 촬영물 사건 끊임없어…가해자 엄벌 처해길 바라”(전문)
입력 2019-07-11 16:36 
하연주 불법 촬영물 가해자 관련 소신 발언 사진=DB
배우 하연주가 불법 범죄에 대해 소신을 밝혔다.

하연주는 지난 10일 자신의 SNS를 통해 차량 호출 플랫폼 ‘타다의 남자 기사들이 단체 채팅방에서 여성 승객을 불법 촬영하거나 성희롱 발언을 한 것이 최근 밝혀졌다”라며 불법 범죄에 대해 언급했다.

이어 그것이 비단 채팅방에서만 일어나는 일일까요? 많은 남성 커뮤니티에서 불법촬영물, 성희롱 게시글, 댓글들이 공유되고 있다”면서 하루가 멀다 하고 끊임없이 일어나는 불법 촬영물 사건은 ‘불법 촬영과 ‘불법 촬영물 공유, ‘성희롱 게시글과 댓글들을 커뮤니티와 채팅방에 올리는 행동이 ‘범죄라는 걸, 가해자가 엄벌에 처해진 다는 걸 모두가 알고 있어야 줄어들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불법 촬영 가해자가 엄벌에 처해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하연주는 2008년 MBC 시트콤 '그 분이 오신다'로 데뷔해, 드라마 ‘수상한 그녀 ‘왼손잡이 아내 ‘굿바이 미스터 블랙 ‘미스코리아 등에 출연한 바 있다.

하연주 SNS글 전문

차량 호출 플랫폼 ‘타다의 남자 기사들이 단체 채팅방에서 여성 승객을 불법 촬영하거나 성희롱 발언을 한 것이 최근 밝혀졌습니다. 이 사건 이전에 이미 뉴스에서 남성 채팅방에서 이와 비슷하거나 더 심한 일들이 일어난 것을 보았습니다. 그것이 비단 채팅방에서만 일어나는 일일까요? 많은 남성 커뮤니티에서 불법촬영물, 성희롱 게시글, 댓글들이 공유되고 있습니다. 하루가 멀다 하고 끊임없이 일어나는 불법 촬영물 사건은 ‘불법 촬영과 ‘불법 촬영물 공유, ‘성희롱 게시글과 댓글들을 커뮤니티와 채팅방에 올리는 행동이 ‘범죄라는 걸, 가해자가 엄벌에 처해진 다는 걸 모두가 알고 있어야 줄어들 수 있을 것입니다.
불법 촬영 가해자가 엄벌에 처해지길 바랍니다. .
.
#페북에공유하자마자다음날남자아나운서불법촬영사건.. #촬영숙소에서여성출연자불법촬영한남자스탭_집행유예선고.. #불법촬영범죄좀엄벌에처해주세요

MBN스타 대중문화부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