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네이처는 온라인몰 내 '비건 전문 존'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비건존에서는 채식주의자를 위한 신선식품과 간편식, 베이커리, 스낵·아이스크림, 시리얼, 조미·양념·오일, 음료, 대체식품, 생활용품의 9가지 카테고리에 약 200개의 상품을 선보인다.
주요 상품은 연잎영양밥과 비욘드미트, 채식 라면, 채식 만두, 비건 맛김치, 비건 도지마롤, 면 생리대, 스피아민트 치약 등이다. 또 친환경 새벽배송 서비스를 실시한다.
한국채식연합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비건 인구는 약 150만 명에 달한다. 그러나 이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켜줄 만한 비건 쇼핑 인프라는 부족한 실정이다.
헬로네이처는 이번 비건 전문 존 오픈을 시작으로 소비자의 다양한 음식 취향과 경험에 맞춘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서 본격적인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박정환 헬로네이처 상품기획팀장은 "이번 비건존 오픈이 비건 장보기의 편의성을 높이고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키는 상품과 서비스 개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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