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마이크로디지탈, 플렉센스와 고속면역진단 연구 협력 MOU체결
입력 2019-07-08 10:13 
김기범 플렉센스 대표이사(왼쪽)와 김경남 마이크로디지탈 대표이사 [사진 제공 = 마이크로디지탈]

마이크로디지탈은 플렉센스와 고속면역진단 통합솔루션 연구·개발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마이크로디지탈은 이번 연구개발 협력으로 글로벌 바이오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겠다는 포부다.
회사는 이번 MOU를 통해 플렉센스의 고속 면역진단키트 '액셀 일라이자(ACCEL ELISA)' 기술과 마이크로디지탈의 초정밀 광학기술 기반의 면역진단 자동화시스템 기술을 접목해 기존에 4시간 이상 걸리고 복잡했던 면역진단 과정을 15분∼45분이면 간편하게 검사를 끝낼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시장에 진출하겠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고가의 자동화 장비 설치와 그에 따른 지속적인 소모품을 제공하는 비즈니스 모델로 시너지를 제고해 미국 내 글로벌 기업 등 바이오 시장에 대한 공급 체결을 기대 중이다. 다음달 플로리다에서 개최되는 엑스포 등에서 감귤류 생산업체 대상 제품 시연을 계획 중이다. 또 방광암, C형 간염, 우울증, 수의 진단 등 질병진단 분야로 협업 시장을 확장할 예정이다.
김경남 마이크로디지탈 대표는 "속도와 감도를 극대화한 면역 분석법 제조기술을 보유한 플렉센스와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진단시스템 제공이 가능할 것"이라며 "향후 양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의 진단솔루션 사업화를 위해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규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