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9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은행부문 1위 기업으로 6년 연속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국내 첫 한국 서비스산업 품질평가 조사로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대한민국 서비스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해 공동개발해 2000년부터 조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신한은행은 고객 관점에서 바라보고 꾸준히 개선 활동을 펼친 것을 인정받아 은행부문 6년 연속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디지털창구 서비스 강화 ▲모바일 생활금융 플랫폼 쏠(SOL)의 사용편의성 제고 ▲인공지능 활용 자산관리 서비스 쏠리치 출시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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