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중북부 가끔 구름 많아…오후까지 남부 비
입력 2019-07-01 07:54  | 수정 2019-07-01 08:03
<오프닝>7월의 첫날입니다. 오늘 충청과 남부지방에 계신 분들은 우산을 챙기셔야 합니다. 장맛비는 아니고요. 기압골에 의해 비가 옵니다.

<1>비구름이 예상보다는 더 아래쪽으로 이동하면서, 충청과 경북에서는 오전까지 빗방울만 떨어지겠지만, 호남과 경남에서는 5~30mm의 비가 오겠습니다.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하겠습니다. 반면, 제주도에서는 일시적으로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아 오후에 비가 오겠습니다. 하지만, 장마전선은 더 올라오지 못하고, 당분간 일본 남쪽 해상에서 오르내리면서 이번 주 금요일까지는 장맛비가 쉬어가겠습니다.

<2>미세먼지 농도는 오전에 일부 중부내륙과 영남해안에서 일시적으로 높게 나타나겠습니다.

<일기도>지금 전국에 구름 많은 가운데 충남 서해안과 전북서해안에서는 빗방울이 떨어지고 있고, 서해안을 중심으로는 안개까지 짙게 끼어 있습니다. 낮 동안 중북부지역은 가끔 구름만 지나겠습니다.

<현재>이 시각 서울 21도, 전주 23.1도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최고>낮에는 서울 29도, 춘천과 강릉 31도, 광주 27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자외선이 높겠고, 오존 농도도 짙어지겠습니다.

<주간>이번 주 초반에는 북쪽의 선선한 공기의 영향을 받겠지만, 중반부터는 기온이 점차 올라 33도 안팎의 불볕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장마전선은 주말에 남부와 제주에 다시 영향을 주겠습니다.

<클로징>지금까지 남산한옥마을에서 날씨 전해 드렸습니다.

(민미경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