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휴넷, 지식구독 서비스 `휴넷 프라임` 출시
입력 2019-06-30 13:30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대표 조영탁)은 구독 경제 트렌드에 맞춰 월정액으로 지식 영상 콘텐츠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휴넷 프라임'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휴넷 프라임은 트렌드, 비즈니스, 직무, 외국어, 인문교양 등 자기계발 전 분야의 1만 여개 지식 콘텐츠를 제공한다. 각 콘텐츠는 7분 내외의 짧은 영상으로 제작해 무겁고 딱딱한 자기계발에 대한 부담감을 대폭 줄였다. 또한 빅테이터 기반의 맞춤형 추천 기능을 지원해 내가 선택한 관심사와 시청 데이터를 바탕으로 매일 맞춤 콘텐츠를 추천 받을 수 있다.
휴넷 관계자는 "모바일과 PC에서 시청이 가능하므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지식 콘텐츠를 학습할 수 있으며 모바일 전용 앱도 제공된다"고 설명했다.
휴넷 프라임은 학습 동기 유발을 위해 출석, 주간 목표 달성, 수강 후기 달성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포인트를 제공한다. 적립된 포인트는 전용 포인트몰에서 기프트콘으로 교환할 수 있다.
조영탁 휴넷 대표는 "원하는 영상을 쉽고 빠르게 볼 수 있는 넷플릭스처럼 교육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며 "휴넷 프라임을 한국을 대표하는 지식 구독 서비스로 키워 성인 교육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양연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