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한화, 동반성장 지수 평가서 `우수` 등급 획득
입력 2019-06-28 13:41 
[사진 제공 = 한화]

한화는 동반성장위원회가 지난 27일 발표한'2018년 동반성장 지수 평가'에서'우수'등급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동반성장지수 평가는 대·중소기업간 동반성장 촉진을 목적으로 대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평가하여 계량화한 지표로 2011년부터 동반성장위원회가 매년 1회 공표하고 있다. 국내 매출액 상위 기업 중 사회적 관심이 많고 평가에 따른 파급효과가 큰 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확대해 선정하고 있다.
한화가 동반성장지수 평가 대상에 포함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첫 평가부터'우수'등급을 받은 것이다.
지난 3년간 동반성장지수 평가대상으로 새롭게 편입된 66개사 중'최우수'등급을 받은 회사는 없었으며,'우수'등급을 받은 업체도 13개(19.7%)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까다롭게 평가가 이뤄지고 있다. 2018년 평가대상으로 신규 포함된 15개 업체 중'우수'둥급을 획득한 회사도 ㈜한화를 포함해 단 2곳 뿐이다.

한화가 '우수'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것은 2018년 동반성장 활동 전담 조직을 새로 만들고, 이를 중심으로 협력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상생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진정성 있게 진행해왔기 때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화의 대표적인 동반성장 활동은 ▲동반성장 및 공정거래 협약 체결 ▲상생펀드 운영 ▲협력사 현금결제 비율 확대 등이다.
한화 관계자는"동반성장지수 평가 대상에 포함된 이후 첫번째 평가에서'우수'등급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동반 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이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협력사에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가 진정한 동반성장 문화를 확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