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MK이슈]`집단성폭행` 정준영·최종훈 오늘(27일) 나란히 재판 나선다
입력 2019-06-27 06:29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스타'에서 '성범죄자'로 나락에 떨어진 가수 정준영과 최종훈이 나란히 한 법정에 선다.
27일 오전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9부(강성수 부장판사)는 성폭력범죄의처벌등에관한특례법 위반(특수준강간) 등 혐의로 구속기소 된 최종훈 등에 대한 공판준비기일을 진행한다.
이날 공판은 성폭력범죄의처벌등에관한특례법 위반(카메라등이용촬영) 등 혐의로 기소된 정준영 사건과 병합해 진행된다. 정준영은 지난 달 10일 첫 공판준비기일을 마친 바 있다. 정준영, 최종훈 외에도 걸그룹 멤버의 친오빠 권모씨를 비롯한 3인도 같이 재판을 받는다.
최종훈 등은 2016년 1월 강원도 홍천, 3월 대구에서 정준영과 함께 여성을 집단 성폭행한 혐의 등을 받는다. 최종훈은 지난달 불구속 상태에서 수사를 받게 해달라며 구속적부심을 청구했으나 법원이 이를 받아들이지 않음에 따라 최종 구속기소 됐다.

앞선 공판준비기일에 참석한 정준영은 자신의 혐의를 모두 인정하고 반성, 피해자에 거듭 사죄의 뜻을 밝혔다. 본격 재판 과정에서도 종전 입장을 고수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엄연한 범죄 행위를 마치 유희처럼 함께 행한 '절친' 사이인 최종훈 등과 재판정에서 만나 어떤 모습을 보일 지도 주목된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