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은 BTS월드(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를 26일 오후 6시(한국 시각 기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전세계 176개국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BTS월드는 이용자가 방탄소년단 매니저가 되는 스토리텔링형 육성 모바일 게임이다. 방탄소년단 데뷔 전 시점으로 돌아가 각 멤버들을 모아 세계 최고의 아티스트로 키워야 한다. 방탄소년단을 성공으로 이끄는 주된 이야기 외 각 멤버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추가 콘텐츠 '어나더 스토리'도 선보인다. 방탄소년단 멤버 각자의 개성을 내세워 구성한 가상의 이야기로 방탄소년단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BTS월드는 1만여 장의 사진과 100여편의 영상 등 다양한 독점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다. 문자 메시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음성과 영상 통화 등 이용자가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1대 1로 상호작용할 수 있는 교감 콘텐츠도 제공한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모습과 목소리가 담긴 '방탄소년단 카드'를 수집해 성장시킬 수 있다.
넷마블은 이날 방탄소년단이 부른 단체곡이자 타이틀곡인 'Heartbeat'를 게임을 통해 공개한다. 게임 인트로와 메인 로비에서 재생되며 오는 28일 BTS월드 OST 앨범 발매 전까지 48시간 동안 BTS월드 게임을 통해서만 들을 수 있다.
오는 28일 전세계 발매하는 BTS월드 OST 앨범엔 Heartbeat를 비롯해 유닛곡 3곡(Dream Glow, A Brand New Day, All Night)이 들어있다. 게임에서 사용되는 멤버들의 테마곡도 추가로 수록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