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아람디앤씨, 4중 역세권 의정부 레지던스 `STAY U` 분양
입력 2019-06-25 17:17 
의정부 STAY U 조감도 [사진= 아람디앤씨]

아람디앤씨(시행)은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일대에서 레지던스 'STAY U'를 분양한다고 25일 밝혔다.
의정부역 인근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9층 규모로 조성되며, 레지던스 전용 18~24㎡ 180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됐다. 특히 사업장 인근의 의정부역에서 지하철 1호선과 의정부 경전철을 이용할 수 있는 데다 향후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C노선 개통(예정)과 SRT(예정) 연장도 계획된 만큼 투자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분양 과계자는 "레지던스 시장에서 역세권 단지는 안정적인 투자처로 평가 받는다"면서 "뛰어난 교통여건과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레지던스을 임차인들이 선호하기 때문에 공실률이 낮다"고 설명했다.
의정부시내에서도 의정부역 일대는 핵심 상권 및 주거지역으로 꼽힌다. 실제 시청을 비롯해 신세계백화점, 홈플러스, 로데오거리, 프리미엄아울렛, CGV, 예술의 전당, 복합문화융합단지, 백병원, 성모병원 등 다양한 기반시설이 의정부역을 중심으로 형성돼 있다. 도봉산, 북한산, 수락산, 중랑천 수변공원 등도 가까워 정주여건이 쾌적하다.

지하철, 경전철 외에 외곽순환도로와 동부간설도로의 진출입이 쉬워 강남권은 물론 서울시내 주요 업무지구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경민대학교, 신한대학교 내 교직원 및 학생 등 8000여명을 비롯해 경기북부테크노밸리 및 광역행정타운 근로자들을 직접수요로 흡수할 수 있고, 여기에 을지대학교 의정부 캠퍼스 및 부속병원이 2021년 완공되면 배후수요는 더욱 탄탄해질 전망이다.
전 실을 복층으로 설계한 것도 특징이다. 복층 설계가 도입된 단지는 일반 단지에 비해 공산활용성이 좋아 평균 임대료도 높은 수준에서 형성된다. 또 전기쿡탑을 비롯해 렌지후드, 고급수전, 빌트인 냉장고, 건조겸용 세탁기, 일괄소등 스위치, 현관 고급 신발장 및 수납장 등을 제공하고, 바닥을 고급 자재인 폴리싱타일로 마감할 예정이다.
아울러 극초미세먼지 제거를 위해 LG인공지능 천정형 시스템 에어컨과 홈 오토시스템 및 첨단 스마트시스템, 3웨이 첨단 도어락, LED 유해 블루라이트 저감, 플리커 저감 설계, 리모컨 제어조명 등 다양한 첨단 시스템도 도입한다. 홍보관은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센트럴타워 2층에 마련돼 있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