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홈앤쇼핑, 모바일 2채널 라이브 통해 바디미스트 `러비더비` 론칭
입력 2019-06-20 13:23 
[모바일2채널라이브 러비더비]

홈앤쇼핑(사장 최종삼)이 20일 모바일 전용 생방송 서비스인 모바일 2채널 라이브를 통해 바디미스트 '러비더비'를 론칭한다.
홈앤쇼핑은 지난 2017년 7월부터 업계 최초로 모바일 앱을 통해 TV홈쇼핑 방송과 모바일 전용방송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 '모바일 2채널'을 선보이고 있다. 이어 '모바일 2채널 라이브'를 열어 고객들이 모바일에서 TV홈쇼핑 방송상품을 미리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모바일 2채널 라이브는 TV홈쇼핑의 편집방송에서 나아가 고객과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오늘 20일 저녁 7시 35분부터는 모바일 2채널 라이브를 통해 '러비더비 바디미스트'가 첫 선을 보인다.
러비더비 에센스 바디미스트는 벨기에 온천수와 오미자열매 추출물, 피톤치드, 아스타잔틴을 원료로 사용했다. 수분유지, 각질개선, 윤기개선, 쿨링효과를 한 번에 경험할 수 있으며 인체적용 테스트를 완료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디어텐저린, 허니문, 그린스카이 등 바디미스트 8종과 디퓨저 2종, 섬유향수 1종, 기프트박스 구성으로 판매되며, 포토상품평 등록을 하는 전 고객(미리주문 고객 포함)에게는 '멤브레인 샤쉐 1+1'가 사은품으로 제공된다.
한편 홈앤쇼핑은 모바일 2채널을 통해 신규 론칭상품을 우선적으로 편성함으로써 중소협력사의 입점기회 확대와 성공적 론칭을 지원하고 있다. 이들 협력업체의 경우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판매기회를 얻게 되는 셈이다. 더욱이 제작·편집·방송에 소요되는 비용은 모두 홈앤쇼핑이 부담한다.
특히 TV방송이라는 시간적 환경 때문에 입점기회를 얻기 어려운 상품들은 홈앤쇼핑의 모바일 트래픽을 활용해 판매 및 홍보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고, 고객들에게는 더 많은 상품을 효과적으로 소개할 수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모바일 2채널은 고객에게 쇼핑 편의성을 제공하고, 중소기업에게는 TV로 한정된 판매기회를 더 많이 확대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최근에는 '좋은밥상', 'V커머스' 등 모바일을 통한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 만큼 홈앤쇼핑의 브랜드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안병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