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은 창업과 취업을 연계한 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꿈으로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화 불꽃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다양한 꿈을 가진 사람들을 대상으로 창업, 취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일정기간의 국내외 여행을 지원하는 인재양성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기존의 소외이웃 지원이나 메세나 활동 등의 사회공헌 개념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창?취업을 준비하는 일반인들로 그 대상을 확대한 점이 특징이다.
지난해까지 세 번의 불꽃로드 캠페인에 지원한 팀은 10만팀, 인원으로는 18만명에 이른다. 평균 3500 대 1의 경쟁률을 뚫고 29개팀, 130여명이 전세계 각지에서 불꽃로드를 체험하고 왔다. 참가자의 이력도 독특하다. 시각 장애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는 특수교사, 건강관리 어플리케이션 개발자, 문화관광 및 외식경영 전공자, 요리사, 디자인 전공자 등 분야를 가리지 않는 지원자들이 불꽃로드 캠페인에 참여했다.
올해 불꽃로드 캠페인은 지난 해에 이어 한화그룹의 스타트업 창업 및 취업 지원센터인 드림플러스의 창업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패션&굿즈, 헬스케어, 교육, 콘텐츠, 소셜임팩트 5개 테마로 구성돼 있다. 각 분야의 선진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여행지에서 실제 취업과 창업에 필요한 주제로 최신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는 필수 코스를 기획했다.
오는 7월 14일까지 불꽃로드 모집사이트에 간단한 신청 절차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 전형 합격자들 중 최종 면접을 통해 참가자를 확정하게 된다.
선정된 10개팀은 패션&굿즈(이탈리아,한국), 헬스케어(캐나다,싱가포르), 교육(영국,한국), 콘텐츠(미국,중국), 소셜임팩트(덴마크,일본) 테마에 맞춰 해당 국가를 여행하게 된다.
여행 일정은 참가자가 직접 수립한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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