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한국 MDRT 협회, `배움의 장` 글로벌 연차총회 참석…한국 대표로 강연도
입력 2019-06-19 11:34 
9~12일 나흘 동안 미국 마이애미에서 열린 '2019 MDRT 연차총회'에서 김두현 한국 MDRT 협회장(가운데)이 입장하고 있다.[사진 제공: 한국 MDRT 협회]

한국 MDRT 협회는 회원 300여명이 미국 마이애미에서 개최된 '2019 MDRT 연차총회'에 참석했다고 19일 밝혔다.
2019 MDRT 연차총회는 9일부터 12일까지 나흘 동안 진행됐으며 전세계 MDRT 회원 가운 데 약 1만5000여명이 참가했다. 이번 연차총회에는 세계적 베스트셀러 작가 다니엘 핑크를 비롯해 세계 최초 무연료 대서양 횡단을 성공한 베르트랑 피카르 등 세계적 유명 인사들이 연사로 참여해 리더십 함양, 전인적인 삶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진행했다.
또한, 전세계 보험, 금융, 재무 설계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각 분야별 트렌드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한국 MDRT 회원 가운데 최윤선(National FP), 이종수(푸르덴셜생명), 유주영(교보생명), 조윤석(미래에셋생명), 박현표(메트라이프생명) 등을 포함한 7명은 개별 강연 연사로 선정, 전세계 MDRT 회원 대상으로 '라이프 내비게이터(Life Navigator)'를 비롯한 경제, 법인 시장, 설득 기술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펼쳐 주목을 받았다.

김두현 한국 MDRT 협회장은 "매년 MDRT 연차총회에 참석하는 회원들은 선진 보험·금융 트렌드 등 다양한 관련 분야 및 전인적인 삶에 대한 강연을 통해 많은 영감을 받고 있다"며 "양질의 상담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자기계발을 하는 MDRT 회원들은 고객을 위해 최고의 보험·재무 전문가가 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MDRT 협회(Million Dollar Round Table)는…
글로벌 보험·재무설계사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모임 가운데 가장 큰 규모로 2019년 기준 전세계 72개국 7만2000여명의 회원을 보유했다. 매년 6월마다 북미 지역을 순회하며 전세계 MDRT 회원들을 위한 연차총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회원들의 리더십 함양과 전인적인 삶을 위해 다양한 강연과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한국 MDRT 협회는 1700여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회원들이 개인 실적뿐만 아니라 윤리강령 준수 및 실천, 고객 이익을 위한 최고의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디지털뉴스국 전종헌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