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시스그룹은 다음달 5일까지 하계 신입·인턴사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채용에는 학사 5학기 이상 수료자를 대상으로 하는 조기 취업 확정형 채용과 학사 3학기 이상 수료자를 대상으로 하는 체험형 인턴도 포함돼 재학생의 지원이 많을 전망이다.
채용 분야는 정보기술(IT) 시스템 개발·관리, 국내·해외영업, R&D(제품디자인, 엔지니어링), 통합구매, 생산관리, 생산설비관리 등이다. 4년제 정규 대학교 졸업자 및 올해 8월 졸업 예정자가 지원대상이며 올해 9월 입사하게 된다.
퍼시스그룹은 1983년 창립한 종합 가구 그룹이다. 사무가구 전문 브랜드 '퍼시스'를 비롯해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 등의 성공을 통해 지난해 6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린 중견 가구업체다. 또 최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폼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슬로우'와 소호(SOHO)가구 전문 브랜드 '데스커', 프리미엄 컨템포러리 소파 브랜드 '알로소' 등 6개의 전문 브랜드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퍼시스 관계자는 "이번 채용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 조기 취업 확정형 채용은 5학기 이상 수료자를 대상으로 전 부문에서 모집한다"며 "8월 4주간 인턴실습이 가능한 사람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최종 합격자는 3학년 2학기, 4학년 1·2학기 시작전에 취업을 확정하고, 오는 2020년 1월·7월 혹은 2021년 1월 중 입사일을 선택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조성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