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백종원 100만, 유튜브 개설 3일 만에 대기록…‘골드버튼’ 받는다
입력 2019-06-14 09:44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향희 기자]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유튜브 채널 개설 3일 만에 100만명을 돌파했다.
백종원 대표는 구독자 100만명 이상을 확보한 유튜버에게 주는 ‘골드버튼도 받게 된다.
지난 10일 백종원 대표는 ‘백종원의 요리비책이라는 채널을 오픈, 개설 2시간 만에 구독자 5만명을 넘겼다. 이후 4시간 만에 20만명을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모으면서 13일 오후 구독자 100만명을 돌파하는 경이적인 기록을 썼다.
이 채널을 통해 백종원은 집밥으로 만들 수 있는 돼지목살 스테이크 카레부터 업소용 제육볶음 100인분 만들기까지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레시피 뿐 아니라, 자신의 장사 노하우를 담은 강연 영상도 함께 공개하고 있다.현재 백종원 대표는 12개의 동영상을 올린 상태. 그 중 ‘제육볶음 100인분 만들기 영상은 조회수 270만회를 넘어섰다.
백종원은 유튜브를 시작하게 된 계기도 직접 밝혔다. ‘백종원 레시피라고 돌아다니는 게 잘못된 건 아니지만 제가 만든 것과는 다르게 변형됐더라”며 제가 만들지 않은 메뉴여서 한편으로는 섬칫했다. 조리서나 방송에서 한 레시피 그대로를 할 것이다. 맹신하지 마시고 간을 알아서 조절해 나름대로의 조리법을 찾으시기를 바란다”고 조언했다.
백종원은 현재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과 tvN ‘고교급식왕에 출연 중이다. JTBC 새 예능 ‘양식의 양식 방송도 앞두고 있다
happy@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