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핀테크 창업, 나도 해볼까?
입력 2019-06-14 08:32 
평균 9% 수익을 올려준다는 P2P금융, 말도 많고 탈도 많지만 매년 1조원씩 성장하는 시장을 보며 이제 거부할 수 없는 흐름이 되었다. 올해 정부에서 P2P관련 법제화까지 준비중에 있어 전문가들 사이에서 앞으로 금융시장에 큰 돌풍을 일으킬 것이라는 의견이 중론을 이룬다.
시장에서는 이미 이러한 상황을 발빠르게 준비하는 모습이 활발히 진행중에 있다.
이중 가장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것이 P2P금융관련 부분이다.
매경부동산아카데미가 주관하는 P2P성공창업 교육은 국내 최초 P2P금융 관련 전문 교육자 과정이다. 지난 10일(월) 이미 1기 수료생 25명에 대한 수료를 마쳤다. 이번 교육을 이수한 교육생 중 절반이 P2P금융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며 그 외 P2P투자자, 현직 P2P실무자, P2P금융으로 전직을 고민하는 직장인 등이 본 교육과정을 수료했다.
제1기 P2P 성공창업 교육을 수료한 한 수강생은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본 교육을 통해 막혀있던 문제들이 시원하게 해결됐다”며 P2P창업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건 왜 이 비즈니스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것이다. 특히 본 교육 과정이 반드시 성공적 창업을 담보하는 것은 아니지만 불필요한 리스크를 경험하지 않음으로 보다 빨리 시장에 안착 할 수 있는 가장 최적의 방법이라 생각한다 ”라고 전했다.
현재 P2P성공창업 교육 2기 수강생을 모집중에 있다. 본 교육은 6월24일부터 7월3일까지 진행되며 관련 궁금한 사항은 매경부동산아카데미로 하면 된다.[매경부동산아카데미][ⓒ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