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어반자카파 `서울 밤` 음원차트 1위…저력 과시
입력 2019-06-14 07:50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그룹 어반자카파(URBAN ZAKAPA)의 신곡 '서울 밤'(feat. 빈지노)이 국내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싹쓸이했다.
어반자카파가 지난 13일 발매한 신곡 '서울 밤'은 14일 오전 7시 기준 멜론, 지니, 엠넷 등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멜론 기준 9위로 첫 진입한 '서울 밤'은 발매 5시간 만에 2위로 안착한 뒤 상승 곡선을 그리더니 결국 1위에 올라섰다.
'서울 밤'은 어반자카파가 7개월 만에 내놓은 신곡으로 권순일, 조현아, 박용인의 공동 작업으로 탄생했다. R&B 감성과 세련된 레트로 무드의 시티팝을 연상시키는 미디움 템포의 '서울 밤'은 첫 도입부의 건반 연주와 함께 시작되는 빈지노의 세련된 랩 플로우가 곡 제목 그대로 도시적인 느낌을 자아내며 전체적으로 심플한 악기 구성을 통해 여백의 미를 살린 사운드가 서울이라는 도시의 밤을 담담하게 표현했다.
아름다움과 쓸쓸함이 공존하는 가사도 인상적이다. 누군가에게는 특별하고 아름다울 수 있지만, 누군가에게는 차갑고 복잡해서 힘겨울 수 있는 밤일 수 있듯이, 저마다 상황에 따라 다르게 다가오는 서울의 밤을 어반자카파 특유의 디테일 감성으로 빚어내며 진한 감성과 여운을 선사한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